[퍼옴] 남성잡지 중에 '에스콰이어'지가 있습니다.

2013년 5월 212호에 "당신 나이에 하지 말아야 할 것들"이란 기획기사가

페이스북을 통해 ‘40대 아저씨가 하지 말아야 할 것들’이라는 글로 전파되면서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해서 옮겨 봅니다.

오직 40대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고 하나 뭐 인생이나 나이나 다 내 맘 같지는 않지 않습니까?


▶ 노래방에 가지마라 - 40대는 1세대 노래방 세대다. 20년째 다녔으면 다닐만큼 다녔다. 딴 데서 놀아라.

▶ 서태지는 잊어라 - 당신은 X세대 후배들이 아니다.

▶ 김광석도 잊어라 - 떠났다.

▶ 소녀시대도 제발 잊어라 - 아저씨 소원은 안들어준다.

▶ 밤과 음악 사이에 드나들지마라 - 나중엔 국일관 나이트에 드나들게 된다.

▶ 가족한테 올인하지 마라 - 그들도 당신에게 올인하지 않는다.

▶ 오빠소리에 흔들리지마라 - 아빠 소리에 흔들려야 하는 나이다.

▶ 카톡이나 문자 보낼 때 맞춤법 틀리지 마라 - 애들이냐.

▶ 데이트 할때 맛집 앱 보지 마라 - 나이 마흔넘어 단골식당 하나없으면 인생 헛 산거다. 삼시 세끼 먹고 뭐 했냐.

▶ 이제와서 외국어 학원 다니지 마라 - 이제 외국어 하는 사람을 부려야 하는 나이다. 사람들이 당신에게 귀 기울이게 하라.

▶ 요가 하지마라 - 당신은 40대 남성이지 40대 여성이 아니다.

▶ 세상이 정해준 목표에 연연하지 마라 - 세상이 정해준 길을 따라서 40년이상을 살았다. 나머지 40년은 당신이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다.

▶ 페이스북 좀 그만해라 - 전화는 60대, 인터넷은 50대, 페이스북은 40대, 트위터는 30대, 카톡은 20대, 모두 외롭다.

▶ 친구를 잊지마라 - 40대에 곁에 있는 친구가 죽을 때까지 함께할 친구다.

▶ 호텔 투숙하는 걸 아까워하지 마라 - 대접받을 데가 거기 뿐이다.

▶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려고 하지마라 - 어차피 못한다. 어릴때 많이 사랑해줘라.

▶ 결혼했으면 이혼하지 말고, 이혼했으면 재혼하지 마라.

▶ ‘민주항쟁을 무용담처럼 말하지 마라 - 당신은 오만한 386과는 다르다.

▶ 외환위기를 보릿고개처럼 말하지 마라 - 당신은 거만한 386과는 다르다.

▶ 산으로 도망가지 마라 - 아직은 도시와 들판에서 적과 맞설 나이다.

▶ 여자한테 빠지지 마라 - 40대는 여자가 구원의 여신이 아니란 것쯤은 알아야 할 나이다.

▶ 고독을 두려워하지 마라 - 40대는 무한책임, 무한부담, 무한고독의 3무 세대다.

▶ 자신의 한계를 무시하지 마라 - 40대쯤 되면 가능과 불가능이 정해진다. 가능한 일에 집중해야 한다.

▶ 멘토놀이 하지 마라 - 네 할 일이나 잘해라

▶ 단골 술집 아가씨에게 정 주지 마라 - 돈으로 외로움은 달랠 수 있어도 마음까지 살 순 없다.

▶ 무리해서 집 사지 마라 - 안 오른다. 부동산을 깔고 앉아서 돈 벌던 시대는 끝났다.

▶ 선거날 놀러 가지 마라 - 지금 40대의 인구 비중은 15%가 넘는다. 이제 당신이 찍으면 된다.

▶ 돈푼 좀 생겼다고 브랜드에 목매달지 마라 - 취향 없는 소비만금 아저씨적인 것도 없다.

▶ 음담패설하지 마라 - 나이 먹으면 입으로 푸는 수밖에 없다지만 그러다 망신당한다.

▶ 20대를 야단치지 마라 - 조언은 해주되 조롱은 하지 마라.

▶ 담배 피우지 마라 - 아저씨 냄새의 주범이다.

▶ 30대인 척 하지 마라 - 빨리 인정할수록 남보다 긴 40대를 보낼 수 있다.

▶ 골드미스 30대한테 추근대지 마라 - 그들에게 평범한 40대 남자는 그저 남자 사람일 뿐이다.